법률정보2019. 10. 21. 18:31
 

 

 

 

 

| 세 아이 엄마 이모씨의 사례

 

저는 자영업을 하는 남편을 만나 남들보다는 풍족하게 결혼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아이도 셋이나 낳았지만, 크게 부족함 없이 키웠습니다. 남편 사업이 꾸준히 잘 됐기에 아이들에게 입힐 거, 먹일 거 아낌없이 해주며 생활했습니다. 그러다가 경기가 안 좋아지면서 사업매출이 줄기 시작했고, 어느 새 아이들 양육비는 물론 저희 다섯 가족의 생활비를 감당하는 것조차 부담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남편이 사업자금을 구하지 못해 힘든 상황에 처하자 제 명의로 대출을 받게 되었고, 저희 가족 생활비도 카드로 충당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남편의 사정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연체가 계속되면서 저는 현금 서비스, 카드론, 대부업체에까지 손을 내밀며 빚을 빚으로 막는 돌려막기를 계속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서 아이들 양육비를 한 푼이라도 더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까지 시작했지만, 눈덩이처럼 불어난 채무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채권자들의 독촉에 시달리며 극도의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중 법무법인 명경(서울)을 찾게 되었습니다.

 

저의 채무는 약 2,500만 원 정도였습니다. 개인회생 인가결정을 받기 위해서는 제게 일정한 수입이 있다는 사실을 소명해야했습니다. 비정규직 아르바이트의 급여는 최저임금에도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법원에서 이 부분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하였고 월 90만 원의 소득이 있음을 소명하였고, 법무법인 명경(서울)의 도움으로 변제계획안이 통과되었습니다.

 

다만 제 배우자에게 작은 토지가 있어 저의 재산 청산가치에 1/2을 반영하여야 했기에 약 1,400만 원의 변제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이에 36개월 동안 1,400만 원을 변제하고 나머지는 탕감 받을 수 있었습니다(변제율 56%, 최종 변제인가).

 

 

 

 

세 아이의 엄마로서 지혜롭게 가정을 이끌었어야 했는데 빚이라는 무거운 짐까지 더해지니 하루하루가 지옥 같았습니다. 그간 부족함 없이 키웠다고 자부했는데, 급격하게 변한 상황이 저는 물론 아이들에게도 혼란스럽게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법무법인 명경(서울)을 통해 열심히 하면 그때 그 시절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보았습니다.

 

고난은 누구에게나 옵니다. 고난에 처했을 때 필요한 건 넋 놓고 앉아 한탄만 하는 게 아니라 나를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이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금 고난 속에 좌절하고 계시다면 법무법인 명경(서울)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명경 서울은 의뢰인 분들의 인생2막을 응원하며 최선을 다해 높은 변제율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과도한 채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법무법인 명경(서울)